AFFILIATIONS

AFFILIATIONS

SPONSORS

SPONSORS

SRC is ...



SRC는 뉴욕 맨하탄 어퍼 이스트에 위치한 세 개의 생명과학 연구센터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 Rockefeller University,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 의 한인 과학자들의 학문적 교류를 위한 모임입니다. 1976 년 Cornell 대학의 조동협 교수님과 이진옥 교수님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뉴욕생물과학자협회와 이어진 Korean Journal Club이 그 전신이며, 박사과정학생부터 포스닥, 교수님들까지 다양한 구성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창립이후 현재까지 40여 년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구성원들과 가족들을 위한 소풍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100여명의 한국인 과학자가 박사과정과 박사후 과정에서 기초의학부터 생명공학까지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RC에서 연구한 많은 졸업생들이 현재 대한민국과 미국의 대학과 연구소에서 생명과학 연구를 진행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SRC가 소속된 세 연구기관은 각각 암연구, 기초의학, 임상연구에 특화되어 있으며 지리적으로 인접하여 세계수준의 생명공학연구단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각각의 연구기관을 아래에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는 1894년에 설립된 최고(最古), 최대의 종합 암센터입니다. 매년 시행하는 전미 베스트 병원 평가에서 암부문 최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규모 암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30여명의 한국인 과학자가 박사후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ockefeller University는 1901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최고수준의 생명과학 연구를 진행하는 소수정예의 대학입니다. 70여명의 전체 교원 숫자에도 불구하고 24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배출되었고, 설립후 현재까지 근대 의학의 토대가 되는 많은 연구들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40여명의 한국인 박사과정학생과 박사후연구원, 2명의 한국인 책임연구원, 3명의 한국인 교수님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 는 1898 년에 설립된 Cornell University 의 의과대학으로 병원이 위치한 맨하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이비리그에 속해있으며 세계최초로 페니실린을 합성하는등 기초의학부터 임상병리학까지 세계최고 수준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30 여명의 한국인 박사과정 박사후과정 연구원과 2 명의 한국인 교수님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